[공지] 2025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 안내
- 조회수 68
- 작성자 DS
- 작성일 2025.09.01
2025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을 안내하오니, 붙임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○ 신청방법: 학생이 K-cloud 로그인 후 신청(붙임 참조)
* K-cloud 신청 후 첨부안내 파일 구비서류를 모두 작성하여 학과사무실로 기한내 제출
○ 신청기간: (박사 및 통합) 2025. 9. 19.(금) ~ 10. 2.(목)
(석사) 2025. 10. 13.(월) ~ 10. 24.(금)
○ 심사위원 추천 및 신청 서류 제출기간: (박사 및 통합) 2025.10.2(목) 16:00까지
(석사) 2025.10.24(금) 16:00까지
※ 통합과정 이수 중 석사학위 수여신청자의 경우 학생의 K-cloud 신청메뉴는 박사 신청기간에 열림
○ 제출서류
제 출 서 류 | 제 출 부 수 |
---|---|
0. 학위논문연구계획 심사서 * 파일 첨부 | 1부 |
1.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및 추천서* * 반드시 K-Cloud 출력(K-cloud → 대학원생서비스 → 졸업 →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 → 신청서 출력 ) | 1부 |
2. 논문요약서 [서식3] | 1부 |
3.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서 [서식5] | 1부 |
4. 심사용 학위청구논문(학생이 직접 심사위원에게 전달) | 석사 3부 박사 5부 |
5. 연구윤리준수확인서 [서식6] | 1부 |
6. 연구윤리교육 이수 확인서(2014학년도 입학자부터 해당)* * 이루리 K-MOOQ에서 대학원생을 위한 연구윤리_이공계 이수 후 수료증 출력 | 1부 |
7. 심사료 이체 영수증(입금자명, 이체일시 표기) ※ 반드시 본인성명으로 입금 - 신한은행 100-030-706590(대학회계 대학원심사료용) | 석사 100,000원 박사 300,000원 |
8. (박사) 연구실적물 제출서 [서식2] 및 연구실적 증빙자료* * 학술지명, ISSN, DOI, 게재일자, 논문제목, 저자명 등 연구 실적이 기록된 면을 제출 *연구실적 인정기간: 해당과정 입학 이후부터 논문심사신청 전까지 | 박사 1부 (자연/공학/의학: 2편이상) |
* 박사과정의 경우 연구실적물 인정기간 절대 엄수, 기간 초과시 심사 신청 자동 취소
연구실적물 제출시 게재실적(학술지명, 게재일자, 논문제목, 신청자명)이 기록된 사본 첨부